Totterman과 Sten( 2005 )은 핀란드의 비영리 기업 인큐베이터 3곳을 평가하여 "임차인들은 일반적으로 인큐베이터가 적어도 어느 정도는 적절한 기업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경험했다"고 보고했습니다(p. 502). "그러나 각 임차인은 개별 [회사]이고 인큐베이터는 각 개별 임차인에게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서비스를 맞춤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보입니다"(p. 503). 마찬가지로 영국의 인큐베이터 임차인에 대한 설문 조사에서는 "인큐베이터는 종종 회사가 필요에 따라 다른 네트워크를 개발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지 않고 네트워크 지원을 일반화한다"고 보고했습니다(Soetanto와 Jack 2011 , p. 127). 후속 연구에서는 "인큐베이터 회사에 대한 네트워크 지원을 개선할 수 있으며... [그리고] 모든 인큐베이터 회사가 동일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"라는 결론이 내려졌습니다(Soetanto와 Jack 2013 , p. 432). 핀란드의 Totterman과 Sten( 2005 )의 기여도 세입자 간의 관계가 특별히 정교하지 않다고 보고했습니다. "실제로 기존 관계는 주로 기본적인 정보 교환이며, 종종 일상적인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."(p. 502)
McAdam과 McAdam( 2006 , p. 87)은 아일랜드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서 "인큐베이터 환경은 회사 창립의 중요한 단계에서 신규 기업가를 지원하는 소셜 네트워크의 개발을 향상시킨다. 나아가 네트워크는 회사 성장 전략의 설계와 구현을 용이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"고 결론지었습니다. 아일랜드에서 실시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응답자의 79%가 인큐베이션이 동료들과 더 많고 생산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한다고 보고했지만 이러한 네트워크의 중요도는 낮다고 평가했습니다(Stephens와 Onofrei, 2012 )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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